인류역사 7만년을 개관하며
LG 등 대기업들은 핵심 협력업체들의 무분별한 매각을 상당히 우려한다.2022년에는 국정원의 감시망에 전력반도체 설계 기술이 유출된 정황이 포착됐다.
영입 목표를 정해 놓고 호시탐탐 노린다며 채용 플랫폼 ‘링크트인 같은 곳에서 프로필이나 이력 등을 보고 접근해 무작위로 e메일을 보내기도 한다고 말했다.하지만 기술유출범들은 ‘징검다리 이직이라는 방식을 통해 무력화하고 있다.조사관들은 핵심 인력을 포섭해 거액을 주며 기술을 빼내오는 것은 전통적인 방식이고 최근엔 인수합병(MA)이나 기술 이전 등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가장해 기술을 탈취하는 방법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을 팔려는 목적은 없었다 등 핑계를 댔지만 이는 치밀하게 계산된 행동이라고 말했다.연구 책임자가 재택근무 중 내부망에 올라온 각종 자료를 휴대전화로 촬영했다.
예를 들어 차세대 반도체 세정 기술인 초임계 장비는 ‘CL(클라우드)이라 부른다.
범죄자들은 장기간 유출에 공을 들이고 알리바이도 만든다.하지만 이는 한국에 전술핵이 없다는 전제에서만 가능한 이야기다.
만약 전술핵 통제권이 미국이 아닌 한국에 있다고 북한이 판단하면 이는 곧 핵무기 사용 결정이 두 군데에서 이뤄진다는 의미이므로 북한은 더더욱 경계할 것이다.추가 핵실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리스크가 따른다.사실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있다.
Flink :
Link :